렛츠고리조트 사이트를 '즐겨찾기' 하세요
렛츠고리조트 회사 소개
twitter렛츠고리조트
twitter더라차
twitter클럽메드
 
렛츠고리조트
묻고 답하기 버튼 여행후기로 가기 버튼 상주식원 현지 생생 소식 버튼 자주하시는 질문 이동 버튼
        렛츠고리조트 베스트 브랜드 대상 안내
 
 
 
 
 
   
출발일로부터 어느정도 전에 예약을 해야 하나요?
해외 리조트 객실은 우리나라 여행자뿐 아니라, 예약문화가 우리보다 발달된 서양의 여행자들이 더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그들은 6개월 이전에도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다지만, 우리나라 현실상 그렇게 일찍 하지는 못하더라도, 출발일로부터 3개월 정도는 여유를 갖고 예약을 해주셔야, 원하는 리조트의 원하는 객실을 확보하기 쉽습니다. 물론 출발을 2-3주 남겨두고 예약하시고도 이상없이 가시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운이 좋으신분들의 이야기 입니다.
예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렛츠고리조트의 여행상품 예약은 인터넷이나 전화, 팩스, 메일 등 편리하신 어떤방법으로도 가능합니다. 예약시에 알려주셔야 할 내용은 출발일, 상품명, 전화번호,여행자 영문성명과 생년월일을 알려주시면 되며 인터넷으로 예약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출발인원 전원의 내용을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약 신청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약신청을 하신후에는 아래와 같이 해주십시요.

1. 담당직원의 안내에 1인당 총 여행경비의 10%를 예약금을 입금해주시거나 1인당 10만원씩 예약금을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2. 여권이 있으신분은 여권앞면 사본을 팩스로 보내주시고, 여권이 없으신분은 본인직접신청제도에 의해 여권발급기관(전국 168개 광역및 기초자치단체의 민원과나 여권과)에서 직접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여권 발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위치한 "여권과 관련된 질문"란을 참조해주세요)
3. 잔금의 결제는 일반적으로 출발일 30일전까지 완납해주셔야 합니다.(단 해외 리조트나 해당 항공사마다, 잔금의 입금날짜 혹은 항공권 발권을 더 빨리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잔금의 결제를 더 일찍 해주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잔금결재까지 끝난 경우에는 출발일로부터 최소 3일전까지는 확정일정과 안내 메일을 발송합니다.
사은품과 같은 선물은 어떻게 받나요?
사은품은 직접 내사 방문 하시여 받아가시거나, 택배로 보내드립니다만 우송료는 받는 분이 부담하시는 착불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계약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직접 내방하셔서 작성하셔도 되며, 내방이 불가능하신 경우에는 팩스로 받으신 후 서명하셔서 다시 저희에게 팩스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대기 예약이라고 하면 예약이 어떻게 된 건가요?
출발하시는 날짜에 항공 좌석이 대기 상태이거나, 원하시는 리조트가 만실이어서 대기예약이 된 상태를 말하며, 예약 확정 여부는 담당자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소료 부과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예약금 입금 하신 후 리조가 확정이 되어 여행 계약서 작성 후 취소시에는 예약금 환불이 안됩니다, 단, 리조트가 확약이 안된 경우에는 예약금을 환불 해드립니다. 그리고 출발 한달 전, 잔금결제 후 취소시에는 100% 캔슬 챠지가 발생합니다.
   
예약금은 언제, 잔금은 언제까지 결재해야 하나요?
예약금은 예약신청하시는날이나 다음날까지는 입금해주셔야 원활한 리조트와 항공권 예약이 이루어집니다. 금액은 총경비의 10%로 규정되어 있으나, 저희는 편의상 10%가 안되는 1인당 10만원씩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잔금은 각 리조트별 결제일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부분 출발일로부터 2주~4주 이전까지 결제해 주셔야 합니다. 다만 일부 리조트의 경우에는 더욱 일찍 잔액까지 완납하도록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계약서를 꼼꼼히 체크 하신후에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현금으로만 결재해야 하나요? 또 현금결재 하는경우와 신용카드로 결재하는경우의 차이점은 없습니까?
"현금가 특별할인"과 같은 이벤트성 상품을 제외하고는 현금결재와 카드결재중 편리하신 방법으로 결재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요금의 할인을 받으신 경우와, 국내호텔 무료숙박 특전은 현금결재시에만 제공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결재시 반드시 직접 찾아가야 하나요?
방문해서 직접 결제해 주셔도 되며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신용카드 결재페이지에서 직접 결재해 주셔도 됩니다. 단 홈페이지에서 결제하시는 분은 공인 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야 하여, 홈페이지 신용카드 결제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항공권 카드 결제의 경우 항공사에 따라 약간 다를수 있으며, 출발자 본인 결제하실 카드번호, 유효기간, 할부 개월수 등을 담당자에게 유선상으로 알려 주시면 결제 가능합니다. 단, 제 3자의 카드는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오니 담당자에게 미리 말씀 해주세요. 그룹 항공권 카드 결제시에는 카드 앞뒤면 사본, 신용카드보증서, 압인 서류등이 필요합니다.
   
항공권이 있는데, 리조트만 예약할수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구입하신 항공권의 출발일과 편명, 도착일과 편명을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항공권을 구할수 있는 마일리지있는데, 항공권을 여행사에서 살 수 있나요?
살수 없습니다.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항공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항공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이코노미클래스 좌석을 승급할 수 있나요?
일반 Normal 항공권의 경우는 가능한 경우가 있으나, 저희가 사용하는 할인항공권으로는 승급하실수가 없으며, 추가요금을 내시고 일반항공권으로 변경하신 후에만 마일리지 승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 좌석이 대기자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기자중 대부분의 경우는 원하시는 일정으로 떠나실 수 있도록 준비가 됩니다만, 특별히 항공좌석 확보가 힘든 경우에는 추가적인 안내를 해드립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차선책으로 다른 일정을 준비, 예약해 놓으시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면세점을 이용하기 위해 항공권을 먼저 받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면세점 이용을 위해서 반드시 항공권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유효한 여권과 출발일자와 항공편명만 아시면 면세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항공권명을 모르시는 경우, 언제라도 저희에게 연락 주십시요.
기내에서 창가쪽에 앉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인 경우에는 사전 좌석 배정이 가능합니다. 미리 복도측 또는 창가쪽을 원한다고 말씀해 주시면 담당자가 미리 좌석을 배정 받을수 있으나 경우에 따라 사전좌석배정이 불가할수도 있습니다. (블럭이용, 단체항공권사용) 사전좌석 배정이 어려운 경우에는 공항에 조금 일찍 가셔서 원하는 곳으로 배정 받으실수 있으며 또한 미리 받은 좌석을 변경하실수도 있습니다.
단,항공권의 종류나 항공사에따라 사전좌석배정이 불가능한경우도 있으니 별도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아동 요금과 유아요금은 어떻게 적용이 되나요?
항공사 규정에 따라 생후15일 이상, 만 2세의 미만의 소아는 유아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요금의 10%(항공사 NO DISCOUNT요금의 10%)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 2세이상 12세 미만의 소아는 아동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요금의 75%를 지불하게 됩니다. 위의 두가지 사항은 보호자가 동반하는 조건이며, 유아의 경우 좌석이 따로 배정되지 않습니다.
이티켓이 무엇인가요?
기존 종이항공권(Paper Ticket)대신 전자항공권(Electronic Ticket)으로 발급하여 고객님의 모든 여행정보가 항공사의 시스템에 보관/처리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님의 티켓정보가 항공사의 시스템에 전자문서로 보관 되므로 분실의 위험이 없으며 원하시는 e-mail 또는 fax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류할증료는 무엇인가요?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 : 건설교통부 승인하에 각 항공사들은 여객 유류할증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유류 할증료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는 항공유가에 대한 부담을 운임인상 대신 세금처럼 추가 요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 국제유가가 수시로 오르고 내리고 있습니다. 그때 마다 항공요금을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에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를 신설하여 1개월 단위로 인상 또는 인하된 추가 유류대를 받는 것입니다. 유류할증료는 통상적으로 편도당 얼마씩 달러($)로 정해 지는데,각 항공사마다 할증료가 다르며, 달러로 책정된 것을 입금 당시 환율에 따른 원화로 입금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서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임산부가 비행기 탑승할 때 문제는 없나요?

임산부의 경우도 국제선(국적기)항공 여행이 가능합니다. 단 32주 이상된 (탑승일 기준) 임산부의 경우 의사 소견서가 필요하며 항공편 예약시 임신 일수 및 출산 예정일 등을 알아야 합니다.
32주 미만의 경우는 일반인과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일반 산부인과 의사가 발급한 의사 소견서 1부(항공편 출발 전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임신부의 여행 가능 여부, 임신 일수 (여행기시일기준) 초산 여부 및 출산 예정일이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탑승 수속시 공항에서 서약서 2부 작성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항은 국적기 기준이며, 외항사들의 경우는 임산부 탑승 기준이 되는 주기가 국적기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해당 항공사나 예약시 예약 담당자에게 확인바랍니다. 또한 외항사들의 경우 진단서 (의사소견서)가 영문으로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 예약을 하고 예약금을 송금한 상황입니다. 여행지를 바꿀수 있나요?
저희는 개별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 입니다. 두분의 생각이 바뀌셨다면, 당연히 원하시는 곳으로 변경을 해드립니다. 다만 이미 항공권이 발권된 상황이거나, 현지 리조트에 보증금 지급이 완료된 상황이라면 불가할수 있습니다. 대게 출발일이 1개월 미만으로 남은 경우는 변경이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지 여행중 하루쯤 더 있고 싶어졌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저희측 입장은 언제나 "고객이 원한다면 마지막까지 노력하자"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사전에 예약이 없었던 추가숙박인 경우에 사전 예약보다 숙박료가 비싼경우가 있으며, 귀국 항공권의 일정을 변경하는 경우에 할인항공권은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의 추가되는 비용은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예약된 리조트는 아니지만, 너무 아름다운 리조트를 발견해서, 거기서 숙박하는 걸로 바꾸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앞서 말씀드린데로 고객께서 원하시는데로 해드리고자 하여도, 이미 예약된 숙박지의 취소 료와 사전예약없이 숙박하는 숙박요금의 차액을 합산하면, 이해 안될정도의 큰 금액입니다. 고객께서 그 비용을 부담하시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므로, 저희는 만류하고 있습니다. 정 원하 신다면, 저희는 물론 가능하도록 노력합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일정말고도 예약이 가능한가요?
인터넷에 나와있는 일정은 일종의 샘플일정 입니다. 원하시는 일정이 있으시면, 저희에게 말씀해주십시요. 저희는 개별 맞춤여행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정이 4박5일이 아니고, 3박5일,4박6일인데 왜그런가요?
태국에서 우리나라로 돌아오는 항공은 태국에서 늦은밤 또는 새벽에 출발하여, 우리나라에 아침에 도착을 하게됩니다. 이때 기내에서 이동중 하루가 지나게 되어 기내박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5일 일정의 경우 실제 리조트에서 3박,기내에서1박을 하게 되어 기내박을 빼고 현지 숙박만을 기재하면 3박5일 일정이됩니다.
직항항공으로 가는 일정인데도, 경유지 숙박을 하도록 된 일정을 봤습니다. 이건 뭔가요?
자연속에 파묻힌 아름다운 리조트의 경우는 국제공항에 도착한후, 배를 타고 들어가거나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하거나, 섬까지 가는 경비행기를 타고 가는등의 2차 이동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지 국제공항도착시간이 늦은 밤인경우에는 리조트로 들어가는 교통편이 없는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그곳의 호텔에서 1박을 한후 아침 일찍 리조트로 들어가야하기 때문 입니다.
리조트 객실을 전망이 더 좋은 방으로 배정받을 수 있나요?
항공좌석 배정을 받는것과 마찬가지로, 같은 클라스의 객실중에서 위치 배정은 리조트 프런트에서 담당합니다. 신혼여행의 경우에는 미리 Remark 사항에 이 고객이 허니문임을 표시하여, 보다 아름다운 객실을 배정받도록 부탁하고 있지만, 리조트의 객실 배정직원의 권한입니다.
자유식 이라고 쓰여진 것은 무엇인가요?
자유식의 경우 일정중에 식사 부분이 불포함된 것을 말합니다. 그 날에는 고객님 개인적으로 원하시는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여권 발급 대행이 가능한가요?
2008년 8월 25일부터 전자여권이 시행됨으로 여권은 신청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셔야합니다 여행사등 대행업체를 통한 발급이 제한되었으므로 여권서류를 준비하여 인근 지방자치단체(여권발급업무를 하는 시,구,군청 등)에서 신청후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여권 발급시 필요한 서류는 바로 아래 답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권 발급에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대한민국국적의성인남녀는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본인직접신청제도에 의해 여권발급기관(전국168개 광역및 기초자치 단체의 민원과나 여권과)에서 직접 발급받으셔야 하며 발급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발급 : 여권용사진1장(※긴급 사진부착식 여권 신청시에는 2매 제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여권 기간연장 : 신규발급과 서류가 동일합니다
여권이 어느정도 남아있어야 기간연장을 할수 있나요?
복수여권중 만료일이 12개월이하가 남은때부터, 만료일로 부터 12개월이 경과된 때까지 여권의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이미 한번 기간연장을 한 여권의 경우는 총 10년이 사용된 여권이므로, 연장이 아닌 재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남자는 어떻게 여권을 신청하나요?
단순히 군대를 면제 받은 경우라면, 주민등록 초본 1통을 추가로 주시면 됩니다. 만약 군대를 앞으로 가셔야 하는 경우라면, 병무청에서 국외여행허가서를 받으신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의 여권유효기간은 허가서에 명시된 기간만큼만 가능한 단수여권이 발급됩니다.
단수여권과 복수여권의 차이는 뭔가요?
- 단수여권은 유효기간 1년(특별한 경우 1년이하인 경우도 있음)동안 1회에 한해서만, 출입국할수 있으며, 기간연장, 1회사용후 재 사용을 할 수 없는 여권을 말합니다. 여권발급에 필요한 인지가격은 20,000원입니다. - 복수여권은 유효기간 10년(5년만료후 다시 5년 연장할 수 있음. 미성년 남자의 경우는 만 18세가 되는 해까지만 유효한 복수여권이 발급되므로, 이러한 경우는 5년 미만의 유효기간과 연장이 불가능한 복수여권이 발급됩니다.)이며, 유효기간중 사용횟수에 제한이 없는 여권을 말합니다, 여권인지 가격은 55,000원 입니다.
대한민국 국적이 아닌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아래 국가의 국민들은 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비자 없이 최고 30일 동안 머무를 수 있습니다.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브라질 , 바레인 ,브루네이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독일 ,프랑스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이스라엘 , 이탈리아 ,일본, 대한민국 (90일) , 쿠웨이트 , 룩셈부르크 ,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 뉴질랜드 ,노르웨이, 페루 , 필리핀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페인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웨덴, 스위스 ,터키, 아랍 에미레이트 , 영국 ,미국 ,베트남

2. 아래 국가의 국민들은 태국 입국 시 공항도착비자(Visa on Arrival)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15일 이내) 부탄 , 중국 ,키프로스 , 인디아 , 카자흐스탄, 몰디브 , 오만 , 카타르, 사우디 아라비아, 모리셔스 , 체코 , 헝가리 , 폴란드, 우크라이나

# 유효한 여권과 왕복 항공권을 소지했을 경우에 한함

※ 도착비자 발급 요구사항
- 입국 희망자는 1인당 10,000바트(한화 약 30만원), 한 가족당 20,000바트의 금액을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합니다. - 태국 도착 이후 15일 이내로 사용 가능한 항공권을 제출해야 합니다.
- 2인치 크기의 최근 사진이 부착되어져 있는 비자 발급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비자 발급 비용은 1,000바트(약 3만원)입니다.) - 호텔 예약은 반드시 비자 신청 지원과 동시에 이뤄져야 합니다.

** 주의 사항 ** 무비자 기간, 비자 구비조건, 체류허용 기간 등은 양국의 외교관계등의 변화로 인해 예고없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가시기전 해당 대사관에서 재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여행상품에 해외여행자 보험이 포함되어있나요?
네, 렛츠고리조트의 모든 여행상품에는 ACE 사의 1억원 해외여행자 보험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여행자 보험이외에 추가로 더 들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추가적인 여행자 보험이 필요하시면 언제라도 저희에게 요청하십시요. 고객께서 직접 보험사로 가입하시는것보다 훨씬 저렴한, 여행사만의 가격으로 입금즉시 가입해드립니다.
보험처리가 필요한 일이 발생 했을때 어떤 것을 준비해서 보험 신청을 해야 하나요?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사실을 즉시 보험회사에 알려 주시고 빠른 시일 내 사고 증명서, 진단서, 현지경찰서 신고 자료, 목격자 진술서 등 가능한 기타 자료를 준비해서 입국하셔야 보상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며, 많은 보상액이 필요한 사고의 경우에는 현지 회사에다 직접 신청하셔서 빠르게 처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말라리아 약을 먹어야 하나요?
말라리아 약에는 해당 체질에 따라, 또한 말라리아 병의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예방약이 있습니다.
여행사에는 단순히 여행자의 일반적인 "여행중의 건강"을 위해서 말라리아 예방약 등의 복용을 권장하고있지만, 이 약 또한 다소간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와 관련된 상담은 전문 약사 또는 의사와 상담하셔야 안전합니다.
환전은 어느정도 해야 하나요?
주머니는 여유있을수록 좋겠지만, 일반적으로 적절한 환전액수는 1인당 50만원에서 60만원정도가 적당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해외사용이 가능한 신용카드를 한두장만 가지고 가시고, 나머지 신용카드는 출발전 미리 지갑에서 꺼내어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해외에서 분실했을 경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전시30% 정도는 현지화페로 직접 교환하시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미국달러, 일본 엔화, 유로화 등을 제외한 동남아시아국가의 화폐는 한국의 시중은행에서 구하 시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2중환전에 따른 손실이 다소 있더라도 달러만을 준비 해서 현지에서 필요한 만큼만 바꾸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한 현지 화폐는 입국 후에 다시 미국달러나 원화로 바꾸기가 힘드므로, 현지 화폐로 바꾼돈은 현지에서 쓰고 오시는게 좋습니다.
휴대폰 로밍서비스가 꼭 필요한가요?
일정 중에 중요한 전달 사항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님이나 저희가 연락을 주고 받아야 하는 휴대폰이 있으면 보다 신속히 처리가 되기 때문에, 두분 중에 한분은 꼭 로밍 서비스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출발 당일, 각 통신사별 모바일센터를 통해 로밍 서비스를 신청 하실수 있습니다.